주택금융공사, 지역사회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지원
- 작성일 2025-09-09
- 조회수 192
- 담당부서 고객만족부
- 문의처 이기태 팀장051-663-8751
주택금융공사, 지역사회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지원
- 자활인력을 통해 고령·장애인 가구에 청소·방역 서비스 제공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김경환)는 ‘HF 클린하우스*’ 활동을 위한 기부금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수태)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첨부>
* 근로를 희망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자활인력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 위해 청소·방역 지원
공사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부산지역자활센터협회(협회장 이선주)와 함께 부산지역 취약계층 252가구에 청소·방역작업을 실시해 주거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며, 공사의 기부금은 작업에 참여한 자활인력의 인건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이번 활동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과 동시에 자활인력 일자리 제공을 함께 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아름다운 동행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HF클린하우스’ 활동을 통해 총 3억 6200만원을 기부해 자활인력 583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취약계층 1167가구에 청소·방역 활동을 지원했다.
<사진설명>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 동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HF 클린하우스’ 기부금 전달식을 9일 가졌다. 이수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 이선주 부산지역자활센터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실
- 연락처 : 1688-8114 (콜센터)